제311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7차 2021.12.08.

영상 및 회의록

○ 위원장 강정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언론보도를 통해 접하셨겠지만 코로나 신규확진자가 7,000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지역에 확진자도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요. 이럴 때일수록 정부와 속초시에 방역대응에 집중해 주시고 지금처럼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311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7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의합니다.
오늘 심사할 소관부서는 4개 부서입니다.
보건소, 하수도사업소, 시립박물관, 환경자원사업소 소관 순이 되겠습니다.

● 위원장 강정호
우선 보건소 제안 설명을 시작하기에 앞서 위원님들께 양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각 부서의 예산제안설명 시 담당이 배석하여 필요한 경우 위원님들의 질의에 답변하였습니다만 현재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하여 보건소의 방역 관련 담당은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배석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위원님께서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보건소장님 나오셔서 행정계장님을 소개하시고 세입예산은 제외하고 세출예산 중 신규 및 주요사업에 대하여 최대한 간략히 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건소장 이종필
보건소장 이종필입니다.
2022년도 보건소 당초예산안 제안설명을 드리기에 앞서 담당을 소개해 올리겠습니다.
박경진 보건행정주무담당입니다.
이하 6계 팀장은 코로나 지금 현재 상황이 여의치 않아 참석하지 못하였습니다. 배려해 주신 강정호 위원장님과 위원님께 감사를 드리면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보건소장 이종필

< 참조 보건소 세출예산서 부록에 실음 >
● 위원장 강정호
보건소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소장님, 저희 위원님들이 사전에 좀 협의를 했는데요. 코로나 관련된 신속대응 업무를 철저히 하시라는 차원에서 질의는 오늘 생략을 하고 서면질의로 대체하기로 했습니다.
위원님들이 서면질의가 있으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보건소장 이종필
네, 알겠습니다.
● 위원장 강정호
위원님들 동의하시죠?
(「동의합니다」위원 많음)
지금 보고해 주신 이종필 소장님께서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그간의 공직생활을 정리하고 떠나게 되십니다.
정든 직장을 떠나시는 소장님께 시민들이 보고 계시는 의회에서 마지막으로 소회의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 보건소장 이종필
예. 제가 1986년에 속초시로 처음 발령을 받아 현재까지 36년을 보건위생 분야에서 근무를 했습니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간 걸어온 길을 뒤돌아보면 많은 희로애락이 많았습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서는 보람도 있었지만 또, 어떤 예민한 사안에 대해서는 그때 다른 시각에서 접근해 볼 수도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마지막 근무로 보건소장을 약 3년을 하면서 추진한 여러 사안중 모든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코로나19를 종식시키지 못하고 떠나는데 대해서 가장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간 여러모로 배려해 주신 속초시의회와 속초시 직원분들께 감사하다는 말로 갈음하겠습니다.
● 위원장 강정호
네, 소장님 말씀 감사합니다.
평생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고 계셨던 점 그 노고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특히 2020년도에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 보건소장으로 재임하시면서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데 대해서 시민들과 함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겠습니다.
소장님 앞길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 보건소장 이종필
감사합니다.
● 위원장 강정호
이상으로, 보건소 소관 예산안에 대한 보고를 마치고 원만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잠시 정회하겠습니다.

프로필

- 발언자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