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0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  시  2002년 4월 24일(수) 오전 10시05분

제1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05분 개의)

○ 의사담당 탁홍순 : 지금부터 제1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  철 :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2002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을 처리하기 위한 제110회 임시회에 모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자리를 함께하여 주신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언론보도를 통해 잘 아시겠습니다만, 분단 반세기만에 남북이 공동으로 동해안 철도와 도로를 연결하고 이산가족 상봉을 제재하는데 합의했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남북간 끊어진 국토의 동맥이 복원된다는 역사적 의미가 장미빛 청사진으로 그치지 않도록 정부차원의 후속작업들이 이어져 우리 지역이 남북교류의 전진기지로 부상되기를 바라 마지 않습니다.
  아울러 금강산 관광경비 지원과 콘도업체의 수학여행단 잠식으로 인해 그 어느때 보다도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설악동 주민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우리 지역의 관광발전을 위해서도 대통령 공약사업인 설악·금강 연계의 관광개발을 위한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조치가 하루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 모두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하는데 만전을 기해야 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친애하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새봄을 맞이하여 우리 지역에서 축구, 검도, 태권도 등 전국단위의 체육대회가 잇따라 개최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최 예정으로 있어 관광진흥을 도모하고자 하는 우리시로서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 아니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철저한 기획과 헌신적인 내용으로 스포츠마케팅에 힘쓰고 있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를 취하 드립니다.
  이러한 스포츠마케팅의 성과가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지역경제의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라면서, 더 한층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당부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1회 추경을 비롯하여 조례안 등의 주요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안건 하나 하나가 중요하지 않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만, 특히 시민의 생활과 관련된 안건에 대하여는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이 추진될 수 있도록 보다 신중한 검토와 각별한 관심을 갖고 심사에 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원 모두가 성숙된 모습으로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라며, 의원 여러분의 왕성한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탁홍순 : 이상으로 제110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