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3회 속초시의회(제1차정례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08년 7월 11일(금)
장소  본회의장

○ 제173회 속초시의회 1차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안동길  지금부터 제173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가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성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채용생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녹음이 짙어져 싱그러움이 더해가는 성하의 계절에 제5대 속초시의회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처음 열리는 제173회 제1차 정례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2년 동안의 제5대 속초시의회 전반기 의정은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시민을 대변하는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의 참 모습을 보여주었고 열린 의정을 알차게 이끌어 오신 전임 홍우길 의장님과 김명동 부의장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늘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민생 현장을 찾아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또한 알차고 원활한 의회 운영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채용생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민을 대변하는 대표기관이 제5대 후반기 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속초시 발전과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견제와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며 동료 의원들과 힘을 모아서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을 만족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참의정 실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본격적인 관광시즌을 맞이하여 수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금년에는 지난해 서해안 기름 유출사고로 인해 그 어느 해보다도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을 찾을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만큼 교통, 숙박등 관광객 수용대책에 만전을 기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해야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금번 제173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07년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을 비롯하여 조례안등 매우 중요한 안건을 처리하게 될 것입니다.
  한 회계연도의 결산심사는 적법하고 타당하게 세입, 세출이 이루어졌는지를 심도있게 분석하여 다음연도 예산 및 재정운영에 적극 반영되도록 철저를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도 의원님들의 열정과 적극적인 의정 활동으로 시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뜻 깊은 의회 운영이 되기를 바라면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안동길  이상으로 제173회 속초시의회 제1차정례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