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9회 속초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속초시의회사무과

일시  2020년 7월 27일(월)
장소  본회의장

○ 제29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민의례
   1. 개 회 사
   1. 폐    식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이세문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바     로 ”
  애국가는 반주에 맞추어 1절만 부르겠습니다.
    ( 애국가 제창 )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동 묵념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선익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철수 시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299회 임시회는 제8대 속초시의회 후반기를 맞이하여 열리는 첫 회기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지난 2년 동안 열정과 사랑으로 시민복지와 행복한 속초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주신 제8대 전반기 최종현 의장님과 이영순 부의장님을 비롯한 동료의원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또한, 후반기 의장직 소임을 맡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의원님들과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속초시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알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정·참여의정” 구현을 위해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오늘부터 7월 30일까지 4일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중심으로 제29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가 개회됩니다.
  집행부로부터 제출된 추경예산안은 일반회계 4,477억 원, 특별회계 800억 원으로 총 146억 원 증액된 5,277억 원이 편성되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시정의 주요사업을 폭넓게 분석하고, 우리시 재정현실을 감안하시어 심도 있고 면밀한 검토를 통해 시민의 뜻이 시정에 제대로 반영되고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한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합니다.
  우리시에서는 속초해수욕장 등 주요관광지에 철저한 방역과 예방관리를 위해 인력과 장비를 배치해서 코로나19 청정지역 사수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국 각지에 관광객들이 몰릴 경우 코로나19 감염병 노출이라는 불안요소는 여전히 남아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속초시의회는 지역경제가 더 이상 위협받지 않고 여름 성수기를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코로나19 예방관리 및 대응방안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속초시의회는 시민과 동행하는 생활정치로 더 나은 시민의 행복을 위해 헌신 봉사할 것을 다짐하면서 “원칙이 바로서고, 상식이 통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더욱 더 정진하겠습니다.
  끝으로, 시민 여러분 가정모두에 행복과 평안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이세문  이상으로 제299회 속초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