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21세기를 선도하는 미의의 전당 속초시의회

의회에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당직실 운영
작성자 강** 작성일 2023.02.23. 조회수 559
불철주야 속초시민들을 위해 애쓰시는 의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속초시 만의 아름다운 매력에 반해 어느덧 대구에서 속초로 떠나온 지 3년째 되는 도문동 거주중인 속초시민입니다.
속초시민으로서 몇가지 의회에 바라는 점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으며, 의회에서 나서 속초시청 당직 관리 부서에 답변요청을 원합니다.
업무시간 외 평일, 주말 당직자들의 업무관련 입니다.
현재 도문동은 북양양ic로 인해 많은 차량통행이 있고 설악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길고양이,강아지를 비롯한 야생동물들이 차량통행으로 인한 사고 및 로드킬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민원인은 공무원들이 일하는 평일 시간대는 부상 동물 및 로드킬 수습이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있는것은 알고 있으며 민원 해결 이 되는 과정을 겪어봤습니다. 하지만 공무원이 퇴근 후 평일 오후 당직실, 주말 당직실 운영되는 시간에는  로드킬 또는 동물 사고 민원발생 후 민원 접수 시 매번 시청 당직자들은 담당공무원에게 전달하겠다. 시간이 걸린다 라고 답변하고 있습니다. 당직자들은 업무시간 외 담당공무원들의 공백을 해소하기위해 운영되는 걸로 아는데 왜 간단한 처리업무를 당직자들이 처리하지않고 담당부서에 연락해서 처리하는지 이해가 되질 않더군요. 담당부서에서 나서서 해야하는 전문적인 작업이라면 이해하지만 로드킬, 표지판쓰러짐, 교통사고로 인한 잔해물 수거 등 이러한 작업들은 시청 당직자들이 출동해서 처리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요악하자면 도로 미관 저해 및 2차사고 방지,시민의 안전을 위해 민원인은 당직자관리 부서에서 메뉴얼을 만들어 당직시간대 당직자들이 로드킬,동물사고 등 바로 출동하여 처리할수 있는 민원들은 당직자들이 처리할것을 요청합니다.제가살아왔던 대구,부산에서도 업무시간외 당직자들이 일하는 시간대에는 당직자들이 처리하고 있음을 알고 있으며
현재 속초시는 3인으로 구성된 당직실을 운영하는걸로 알고 있는만큼 속초시 당직자관리부서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업무들 외에도 당직자들이 출동하여 처리 할수 있는 업무들을 정비하여 운영할 것을 요청합니다.
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다수의 도문동,노학동 거주 속초시민들의 의견이며 단체민원으로 변질되기전 위의 사항들을 요청드리니 빠른 시일내에 답변및 개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당직실 운영
이전글 노학동 개발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