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21세기를 선도하는 미의의 전당 속초시의회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택시요금복합할증 개정으로 인한 택시(법인,개인)기사 및 시민의 불이익
작성자 강** 작성일 2011.08.17. 조회수 661
안녕하십니까?

저는 속초시 법인택시회사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택시기사 강기수입니다.
지금 속초시 교통행정과에서 추진하여 온 택시요금복합할증제 폐지에 관하여, 지금까지 아무런 문제없는 사항으로 시민들또한 오래전부터 적응되어있는 사실이라 이렇게 주먹구구식으로 개정되리라 설마설마 했었습니다.
그러나 8월9일 최종결정 되었다고 발표가 되면서,저는 택시(법인,개인)기사 다 죽이고, 택시회사 다 죽이며, 일부지역 주민들까지 더 힘들게 만드는 이러한 행정(폐지와 개정)에 울분을 금할 수가 없어서, 이렇게 게시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속초시장님 그리고 속초시의원님에게 항의를 하면서 묻고자 합니다.
현재에 계신 그 자리는 속초시의 발전과 또 속초시민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시라고, 속초시민이 한표한표로 만들어드린 소중한 자리입니다. 소중한 자리인 만큼 그만큼 일을 하심에 있어서 더욱더 신중하고 신중하게 일을 하심이 마땅하리다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택시요금할증제를 졸속행정처럼 폐지하고 시행을 한다면, 속초시 700여명의 택시종사자와 그들의 가족은 영업의 수입감소가 발생할것은 자명한 사실일 것이며, 아울러 평소 4킬로미터 이상의 거리를 택시로 이용하시는 해당지역 주민들은 더욱더 교통비 부담에 시달리게 될것입니다. 일부 관광객들의 외지 콘도이용의 40퍼센트 추가요금이 부당하다는 일부 민원이 그렇게 두려워 속초시 행정은 남의눈이 무서워 내자식은 다죽이는 이런 방법을 택할수 밖에 없으셧는지 답답할 따름입니다.

이와 같이 직접적인 당사자인 택시종사자의 근로여건 악화와 시민들의 불편이 초래될것은 분명한 사실일 것임을 알고도 속초시장님과 속초시의원님들이 이대로 폐지추진을 하신다면 누구를 위한 행정을 하고, 누구를 위한 행정감시를 하시는지 그것 또한 의구심이 생깁니다.
추후 이런식의 무능한 업무능력으로 또 소중한 한표를 달라고 하실것인지 그것 또한 묻고 싶습니다.

속초시 교통행정과에서 추진한 구간할증페지는 대책마련도 없고, 피해자의 보상도없는  탁상행정이라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1. 현장에서 근무하고있는 택시(법인,개인)기사들의 생계파악도 반영하지않은 행정.
2. 대상지역의 주민들의 의견수렴을 하지않은 행정.(해당주민들은 한분도 아는사람 없음)
3. 현재에도 택시회사에 택시기사가 모자라서 차가 서 있으며, 앞으로는 더 어려운 생계로 인하여 택시기사 감소에 대한 경영의 파악도 하지않은 행정.

위의 사항도 파악하지 않으시고. 추진시작 당시 법인택시(7개사), 개인택시(3개단체)의 대표자들과의 자리를 만들어서 달콤한 말로서 이해와 설득으로 시작하였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 이후 재검토하는사항에서는 협조가 안되고 폐지와 개정이 안되면 설악동에서 영업하는 택시기사들에게 부당요금단속 또는 고발조치로 처리하겠다는 공갈도 하였다라고 들었습니다.

누구를 위한 페지와 개정인지, 또 누구를 죽일려고하는 폐지와 개정인지 의심을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저는 매월 20회이상 시청홈페이지를 방문하면서, 항상 택시에 관심을 가지고 민원을 유심히 보고있습니다.
그러나 택시요금에 관한 민원은 찾아볼수도 없었으며, 년중 0.001%도 안되는 관광객들의 소수민원 때문에 택시종사자와 해당지역의 일부시민 그리고 시민들의 한표한표 얻어서 자리에 계시는 분들까지 죽이려고 폐지와 개정을 한 것이라고 판단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는 선거 이후 자리에 계신분에게 속초시의 발전과 시민들을 위하여 열심히 일 해주시길 당부도 하였습니다.
그 결과가 택시(법인,개인)기사를 죽이고 지역 일부시민들도 죽이는 행정으로 가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구간할증 폐지와 개정을 묵인하고 결정하신 시장님과 시의원님들도 책임이 있으며, 그 책임을 져 주셔야 할 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ㅡ. 택시(법인,개인)종사자의 생존권(1일 5,000~15,000)감소의 책임.
    (노학.설악.도문동40%구간 1회운행시:1,500원감소, 시외이동시 무조건 2,000원감소 )
ㅡ. 대포,새마을,청호동,성호아파트,장사동,영랑동(일부제외)주민들의 택시요금인상 부담에 책임.  (지역주민 연대서명 계획중)
ㅡ. 현재에도 택시회사에 택시기사가 모자라서 차가 서 있으며, 앞으로는 더 어려운 생계로 인하여 택시기사 감소에 대한 경영의  책임.

이러한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속초시에서는 폐지와 개정을 시행하셔야 한다면, 상기부분의 책임을 지시고 시행하셔야만이 원만하게 처리가 될것이라고 사료되며,
일방적인 속초시의 강행이라면 후폭풍도 감수하셔야 할 것이라 사료됩니다.

시장님 그리고 시의원님, 또 담당부서에서는 일자리 창출은 힘들지라도 떠나지 않는 직장이 되도록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한번 더 심사숙고하셔서,
현장에서 근무하는 택시(법인,개인)기사와, 해당지역의 시민들에게 피해가 없도록, 좋은결과로 처리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삭제금지)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ㅅㄷㄷㄹㄷㅈ
이전글 유모차가 다닐수 있게..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